본문 바로가기
book.

에세이_ 아무튼, 피트니스 / 류은숙

by ssong10 2019. 2. 19.


저자 / 류은숙

출판사 / 코난북스

출간일 / 2017년 09월 25일



★★

독립서점 투어를 다니면서 아무튼 시리즈를 알게
되었는데, 제목이 끌려 장바구니에 담아뒀던 책.

책도 가볍고, 문체도 잘 읽히고, 글씨도
큼직큼직하니 들고 다니며 읽기 너무 좋음.

가장 좋았던 점은,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해야합니다!"
또는 "운동하세요! 지금입니다!" 류의 느낌이 아님.

왜 운동을 하게 된 건지, 운동을 하며
자신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특히 몸이
달라지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에 대해 함께 말하고 있어서 좋았다.

살기 위해 한 운동이라서 그런지,
오히려 직장인이라면 너무 공감할 법한 내용.

읽는 내내 '그래, 이런 운동이라면 할 수 있을 것 같아.'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으니 성공적ㅋㅋㅋㅋ

그래, 내가 원하는 건 몸짱이 아니라,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체력이다.

_
p135 나는 이제 내 몸을 혐오하지 않는다. 아쉽고 모자라도 내 몸이 나와 동행할 나의 일부라는 것, 남하고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활력이 있으면 그게 나에게 어울리는 몸이라는 걸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