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에세이_ 제가 이 남자랑 결혼을 한 번 해봤는데요 / 이은지

by ssong10 2018. 12. 28.

저자 / 이은지

출판사 / 주식회사김경희

출간일 / 2018년 12월 15일





후기를 써야할지 말아야 할지 많이 고민함.


전작인 오사장님이 쓴 책에서 에피소드들을

귀엽게 봤기에 이 책을 망설임 없이 구매함.


하지만 전작을 보고 기대했다면

굳이 사 보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함.


실망했던 점을 간단히 써보자면,


두 부부 사이의 에피소드를 기록한 것이므로

TMI가 많은 편이나, 전작은 조금 떨어져서

독자로 읽기에 '재미있네-' 정도 였다면,

책은 정말 개인 SNS에 기록할만한 내용들.


독립출판의 묘미는 상업적인 책들과는 다른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이지만,

이걸 내가 굳이 돈을 내고 봐야하나 하는 생각이

보는 내내 들었고 덮을 때는 불편한 마음이었다.


둘 사이에서 재미있고 즐거울 수 있는,

남욕이나 hate 발언 등이 남이 보기엔

불편할 수도 있다는 점은 너무도 간과한,,,


굳이 이걸 꼭 책으로 발간했어야 하나

하는 생각과 오사장님이 주변의 칭찬에

취해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었음.


아마 이 책이 정식 출간된다면

그동안 오사장님의 책 고르는 안목을 신뢰했던

나는 더 이상 이 서점은 이용하지 않을 것 같다.


즐겁고 귀엽게 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실망이 더 컸던 작품이었음.



_

p5 그녀를 보면서 어디 가서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절대 내가 받은 스트레스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 안되겠구나.'라는 교훈을 얻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