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소설_ 파과 / 구병모

by ssong10 2019. 1. 18.


저자 / 구병모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간일 / 2018년 04월 16일



★★

제목이 너무 끌려서 구입하고 보니
<위저드 베이커리>의 구병모 작가였다.
그 책도 늘 보고 싶다 생각만 하고
정작 읽지 못했는데 이 작품을 먼저 만나네ㅎㅎ

40년간 킬러로 살아온 60대 여성의 이야기는
시작부터 너무 흥미로웠다.
나이듦에 따라 변하는 자신의 능력치를
온몸으로 느껴야 하는 직업을 가진 여성.

읽기 시작했을 때부터 이 이야기는
영화로 제작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주인공이 김해숙 선생님 정도 된다면
스크린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넘나 행복할 듯 >_<

신선한 주인공에도 불구하고
문장이 너무나 읽기 힘들었다.
3-5줄씩 이어지는 수식어 가득한 문장과
생소한 단어들은 자꾸 사전을 찾아봐야 하니
흐름이 뚝뚝 끊겨서 추진력을 잃었다ㅠㅠ
덕분에 읽기를 중간에 몇번인가 멈추었음.

이야기적인 짜임새도 촘촘하다고는
생각되지 않으니 영화화 한다면
각색을 충분히 신경 써 주었음 좋겠다.

_
p273 "너도 나도, 지켜야 할 건 이제 만들지 말자."
지금 이렇게 두 팔을 둘러 오히려 조금 전보다 포옹을 견고히 하면서 할 말로는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조각은 잠자코 들었다.


댓글